함축성을 지닌 단어의 상징적 배합을 통해 의미를 전달하는 글이다. 때문에 이것을 해석하기 위해서는 해석에 필요한 12단계의 도움이 필요하다. 본인은 그러므로 12단계의 성서 주해 방법으로 시편 23편 1,2절을 주해하고자 한다. 그 방법으로는 D. 스투워트 와 G. 피의 저서 “성경해석 방법론”에 기록
함축성을 내포한다.
삼손의 이야기에서, 위태로운 것은 사람들 사이의 폭력의 더 넓어진 문제와 어떠한 조건하에서 그와 같은 폭력이 적당하고 용납되어질 수 있을까 하는 것이다. 신성한 의지를 가진 대학살을 이해하는 것은 밀턴에게는 그리 놀랄만한 것이 아니다. 퓨리턴 성직자에 의해 쓰여진 책
함축성을 재발견하고자 하였다. 기독교인의 실제적인 생활을 추구하는 새로운 운동은 여러 면에서 관심의 대상이 되었으며 많은 20세기의 개신교인들은 신학과 철학에서도 이들의 영향력을 강하게 받은 상속자가 되었다.
2. 독일 경건주의의 역사적 배경
1) 루터신학적 배경
경건주의자들은 자신들
함축성까지 내포하게 되며, 더 나아가서 개인적인 친숙함의 차원까지 상승하게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21-22장에서는 다윗이 사울의 궁중을 떠난다. 놉(Nob)의 신전에서 다윗과 아히멜렉 사이의 최초의 만남을 포함하고 있는데(21:1-9), 이것은 22:6-23의 결론으로 볼 수 있다. 그리고 이 이야기의 양측면 사이
지켜보는 자연적 성장의 과정이 되어야 한다. 흔히 자연교육의 원리는 아동들에게 일체관여하지 않고, 아동 속에 깃든 소질들이 자연스럽게 발로되도록 내버려 두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큰 오해다. 이것은 루소의 함축성이 많은 낭만적 역설을 문자 그대로 곧이들은 데에서 온 그릇된 견해다.
Ⅰ. 서론
미술과 치료라는 두 가지 개념이 포함된 미술치료는 개념에 대한 정의가 학자마다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어서 현재까지 통일된 개념이 확립되어 있지 않다.
국외 학자들은 미술치료를 정의하는 데 있어 '미술'과 '치료가 접목된 개념을 제시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울만(1961)은 미술
에스겔(ezekiel)
1. 에스겔서의 개론과 제목
:선지자이면서 제사장이었던 에스겔은 유다의 역사 중 가장 암흑기였던 70년의 바벨론 포로기 동안 사역했다. 예루살렘에 대한 마지막 공격이 있기 전에 바벨론으로 끌려간 에스겔은 포로 된 백성들을 향한 하나님의 메시지를 극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예언들
플라톤 철학에 근거하여 볼 때 이념은 눈에 보이는 것도 아니고 손에 잡을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즉 다시 말하면 이것은 내재적 목적(Intrinsic)에 해당하는 것으로, 실현 가능성이 어려운 이데아적인 희망이 이에 속한다. 하지만 우리는 여기 목적에 다다르기 위하여 끝없이 목표를 세우고 다음세대, 그리
앞으로 계속 발전하고 있는 심리학을 통해 도움을 얻어 목회신학과 사역을 풍성하게 하려는 강렬한 열망이 있다. 영적인 돌봄에 있어서 보다 효과적인 사역을 위하여 심리학을 비롯한 인접학문의 도움을 원할 것이다. 심리학의 이론은 인간을 현실적으로 이해하는 데 매우 좋은 도구가 되기도 한다. 예